2024년 03월 29일 (금)
로그인 | 회원가입

영주소식

영주시ㆍ싱가포르 한인외식협회간 MOU 체결



영주시(시장 장욱현)10일 시청 직소민원실에서 싱가포르 한인외식협회(회장 남경수), 안정농업협동조합(조합장 황갑식)과 영주콩(부석태)를 비롯한 영주농축특산물 싱가포르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영주콩 수출 확대 MOU 체결을 통해 싱가포르 내 한식당을 중심으로 대량 수요처 발굴이 가능해졌으며, 10만 달러 수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와 협약을 체결한 한인외식협회는 싱가포르내 한식당 300여개가 등록한 단체다. 남경수 협회장은 영주가 고향으로 그동안 현지에서 2곳의 한식 매장을 운영하며 전체 식재료의 80%를 한국 식재료를 사용하는 차별화된 순두부 전문점으로 싱가포르에서 한식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시는 고품질 영주콩의 안정적인 생산 및 공급을 약속했다. 협회는 싱가포르 내 시장 개척 및 교민마켓 판로 확보 등에 주력할 계획이다.

 

장욱현 시장은 시는 그동안 우수한 농산물의 해외 수출을 위한 시장조사 등 다각도로 머리를 맞대어 수출을 모색해 왔다. 고품질 영주콩이 수출될 수 있도록 이번 MOU 체결협회와 적극적으로 협력 해 나갈 계획이라며 영주농산물 수출확대 및 싱가포르시장 저변확대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L I N K ●
영주시청
영주시문화관광
영주시평생학습센터
영주시민회관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소백산
소백산풍기온천
영주장날쇼핑몰
.........................
봉화군청
봉화관광
청량산
청량사
봉화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