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
로그인 | 회원가입

영주소식

영주 부석사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 세계유산 등...



경북 영주 부석사가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세계유산 등재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영주시는 김재광 부시장, 이중호 시의회의장, 부석사 관계자 등이 27일 서울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의 산사(山寺) 7곳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선포 기념식에 참석해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이날 기념식은 올해 630일 바레인 마나마에서 열린 제42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것을 공식적으로 선포하고 인증서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이번에 등재된 사찰은 영주 부석사, 안동 봉정사, 순천 선암사, 해남 대흥사, 공주 마곡사, 보은 법주사, 양산 통도사 등 7개 사찰이다.

 

영주시는 부석사가 세계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해 1024일 전국 생방송을 가져 전국에 세계유산 등재소식을 알렸다. 1027일과 113일에는 시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그리운 부석사 달빛걷기 행사라는 부석사 첫 야간개방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인기를 얻었다.

 

김재광 영주부시장은 한국의 전통 사찰을 대표하는 영주 부석사는 한국불교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살아있는 유산이라면서 역사성과 유무형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온전히 후대에 물려줄 수 있도록 보존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L I N K ●
영주시청
영주시문화관광
영주시평생학습센터
영주시민회관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소백산
소백산풍기온천
영주장날쇼핑몰
.........................
봉화군청
봉화관광
청량산
청량사
봉화장터